뷰티

남자다리제모 깔끔한남자의다리!

유스타일 2023. 10. 4. 17:51

남성분들 뷰티에 대한 관심이 많아기면서 보이는 부분에 대한 뷰티투자를 많이 하시죠. 피부관리, 메이크업, 제모 등 다양하게 하시는데요. 특히나 몸 중에서 털이 많은 곳중에 하나인 남자다리제모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시더라구요. 개인차가 있지만 다리털이 많으신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매일 면도를 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털은 성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데요. 그래서 남성분들은 사춘기가 지나면 털들이 더 굵어지죠. 자연스러운 몸의 변화기는 하지만 더운 여름날 반바지에 털이 수북한 모습은 깔끔한 인상을 주기에는 힘들기도합니다. 그래서 더욱 남자다리제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있는 것이겠죠?

혼자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편적으로는 면도기를 많이 사용 하시죠. 그냥 하기도하고 수염처럼 면도크림을 발라서 하기도하는데, 면도의 단점은 이미 아시겠지만, 상처가 날 수 있고, 면도기가 소모품이라 자주 바꿔줘야하는것, 그만큼 면도도 자주해줘야하는 것이죠. 그래서 좀 더 오래가는 방법을 생각하다보면 왁싱도 많이하십니다. 

털을 뽑는 방법은 면도보다는 조금 더 유지가 길긴 하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고, 또 털이 자라면 또 해줘야하는 점들이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는대요. 그래서 남자다리제모에 레이저 시술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레이저제모는 피부속 털을 자라게하는 모근과 모낭을 파괴해 털이 자라지못하게 하는데요. 검은멜라닌색소만을 타겟으로하기때문에 피부손상이 적고, 오랫동안 유지할수있습니다.

다리제모는 다른 부위와 다르게 다리의 앞부분, 뒷부분, 허벅지와 종아리, 무릎이 조금씩 피부타입이 차이가 있습니다. 종아리는 건조한부위기도하고 털이 두꺼운반면 허벅지는 상대적으로 털이 얇기도하죠.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맞춤형시술이 진행되는것이 중요한데요. 

특히나 과정을 살펴보자면 먼저 의료진이 털과 피부상태를 체크하고, 면도부터 하게 됩니다. 시술젤을 바른뒤 시술을 시작하면, 열이 발생되는 과정이기에 쿨링시스템이 함께 진행이 됩니다. 레이저조사뒤찬바람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통증감이 있어도 금방 사라져 무난하게 받는 시술이기도합니다. 시술 후 진정케어로 마무리를 하는데요. 시술 후 귀가하셔서 집에서도 꾸준하게 보습관리를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남자다리제모의 경우 평균적으로는 7~9회 이상 받는것이 좋으며, 약 4주~5주 간격으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넉넉하게 기간을 잡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시술 뒤에는 붉어짐, 모낭염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건드리지마시고 보습관리를 잘 해주시면 수일~수주내에 가라앉습니다. 

털 문제는 생각보다 쉽게 남에게 털어 놓기 힘든 문제기도합니다. 그래서 피부과에 가더라도 괜히 다른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 있으면 불편하죠. 그래서 대기실부터 시술실까지 1인실로 프라이빗한 환경이 제공된다면 편안하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