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털레이저제모 관리까지 꼼꼼하게 해야해요

안녕하세요~ 유스타일나인입니다^^ 요즘 레이저제모 하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별이나 나이를 떠나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은 다리털레이저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옷을 입을 때, 가장 신경쓰이는 털이 다리털이라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보니 레이저제모 시술을 받으며 생긴 반응에 걱정이 생기거나 고민이 생기는 경우들도 더러 생기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리털레이저제모 하면 옛날엔 가격에 대한 진입장벽도 높았고, 많은 횟수를 받아야만 하고, 또 효과에 대한 의문과 다양한 부작용 탓에 거리감이 있었습니다. 또 지금 처럼 다리털이 있는 상태로 다닌다고 흉을 보거나 시선이 집중되고, 지저분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덜했던거 같은데요. 그래서 털관리를 한다고 해도 집에서 면도를 하거나 쪽집게로 털을 뽑는 경우가 대다수였죠.

하지만 요즘엔 다양한 고성능 장비들이 나오고, 털에 대한 비호감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대중적인 제모시술로 많이 바뀐것 같아요. 또 공급이 늘어나면서 가격에 대한 장벽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제모하고나서 생긴 여러가지 피부반응떄문에 고민을 가지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부분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얘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리털레이저제모를 하는 이유는, 영구적인 관리가 가능한 방법이기때문일 것인데요. 한달에 한번 정도 꾸준하게 시술받으면 회차가 진행될 수록 점점 털이 얇아지고 줄어들게 되며 어느 순간부터는 면도가 필요없을 정도의 순간까지 오게됩니다. 하지만 피부 속 모낭들을 레이저 에너지로 공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제모하는 병원에서는 다리털레이저제모 시술 후 쿨링및 진정케어를 강조하곤 합니다. 열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레이저크림이나 수분크림 등을 듬뿍 발라 보습을 합니다.  또 시술을 받는 동안에는 다리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보습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차이는 있지만 간혹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열 자극에 의해 살짝 붉거지거나 울긋불긋한 증상 또는 모기물린 것처럼 올라오는 분들도 있는데, 이런 경우 우선 보습관리를 잘하면 일주일 사이에 사라지지만 증세가 계속된다면 시술받은 병원에 연락해 즉시 따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레이저제모는 어떻게 보면 고의적으로 열에너지를 가해 모낭을 파괴하는 시술이잖아요? 털을 손상시켜 더이상 털이 자라지 않게 만드는 시술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모낭반응이나 화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레이저제모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게 되죠. 아무래도 레이저제모가 메인인 병원이라면 이런 반응에 대한 적절한 처방도 신속하게 진행되며 효과에 대해서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병원마다 다리털레이저제모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 의문을 가진 분들도 계실겁니다. 어떤 병원에서는 10회 이상 시술을 받아도 계속 다리털이 자라나 실패한 경우들도 있는 반면, 5~6회 정도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분들도 계세요. 물론 개인차이도 있겠지만 각 병원의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여러 고성능 레이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좀 더 수준 높은 시술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다리는 다른 부위보다 유독 건조한 부위에요. 그래서 겨울만 되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고, 가려움증에 매번 크림 듬뿍 발라야만 하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그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다리털레이저제모 할 때, 유독 피부가 많이 건조하신 분들 중에 가끔씩 겨울 때 처럼 가려움이나 울긋불긋한 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뭔가 부작용인가? 어떡하지? 고민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 수 밖에 없어요.

사실 부위를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열에너지를 가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피부가 건조해 질 수 밖에 없는 시술이에요. 그래서 유스타일나인 제모과정을 살펴보면 시술 후 쿨링케어와 함께 마무리관리로 레이저크림과 수분크림을 듬뿍 도포하는 거랍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는 아침, 저녁으로 레이저크림이나 수분크림을 잘 발라주시는 것이 좋아요.

다리 레이저 시술은 보통 5~7주 간격으로 7~8회 정도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성별에 따라 매끈한 다리나 어느정도 털을 남겨 숱을 정리하는 방향으로 시술하기도 하기 때문에 성별이나 횟수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정확한 제모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하겠죠?

보통 찾아보면 5회 패키지만 갖추고 있는 병원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5회 이후에도 계속 패키지를 반복해서 권유하는 곳이 많아 문제가 되죠. 유스타일나인은 메인으로 레이저제모를 하는 병원입니다. 2007년부터 지금 현재까지 제모를 하는 병원답게 여러 패키지를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들과 여러 고성능 레이저를 갖춘 완성도 높은 병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다리에 적합한 시술방향을 권하며, 시술 후 까지도 생각해 원바이원 서비스로 좀 더 깔끔하게 관리받을 수 있는 병원이에요. 게다가 여성분들은 시술받는 동안 겨드랑이 제모서비스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아직 겨드랑이털 면도하고 계시다면 이 기회에 함께 깔끔하게 만드는 것도 좋겠네요~

ustyle9.com

01-10 04:48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